일에 몰입하고 즐길 수 있는 이유, 소통입니다.
뉴로커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하는 방식이자, 회사의 가장 큰 경쟁력은 구성원 간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수평적인 구조와 솔직한 소통 문화를 기반으로 수시로 상호 피드백 합니다. 또한 회사의 중요 이슈사항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회사의 모든 업무 정보를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공유합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은 뉴로커들이 더욱 일에 몰입하고 즐길 수 있는 이유입니다.
치열한 토론문화
뉴로커들은 항상 Why에 대해 묻고, 문제의 본질에 대해 집요하게 파고듭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치열한 토론문화로 이어집니다. 모든 구성원들은 주기적인 직무 논의 세션을 진행하는데, 다른 팀원들의 업무를 내 업무처럼 생각하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토론합니다. 비판적인 논의가 진행되지만 따뜻한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기반이 되기 때문에 논의는 매우 생산적으로 진행됩니다.
투명한 업무 공유 시스템
업무공유 시스템을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하며, 직무, 직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제한 없이 정보에 대한 접근이 가능합니다. 구성원분들이 더 좋은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에 자유롭게 접근이 필요하다는 믿음 때문입니다.
타운홀 미팅
매월 모든 구성원이 함께 모여 회사의 주요 이슈사항을 공유하고, 토론합니다. 계획했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상황에 있는지 점검하고, Next에 대해 고민합니다. 회사가 나아갈 방향은 무엇이며, 이에 대한 구성원들의 생각을 듣고 논의합니다. 3개월에 한 번씩 맛있는 간식도 다 같이 먹으며 소소한 즐거움을 누리고 있답니다~
분기별 성장 피드백
매 분기가 끝날 때마다 동료들과 피드백을 주고받습니다. 동료들의 성장을 위해 애정을 담아 솔직하게 피드백하는 게 기본 원칙입니다. 피드백을 통해 나의 강점과 단점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어떻게 일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NEURO-T 타임
CEO이신 홍석님 혹은 HR과 카페에서 티타임을 하며 원하는 주제로 대화하는 시간입니다. 그동안 일 때문에 바빠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성장에 대한 이야기, 회사에 대한 비전과 운영 철학에 대한 이야기, 그 외에 CEO 혹은 HR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을 자유롭게 공유합니다.